ITㆍSW 사업지원

5. 스마트콘텐츠 지역성장거점 구축사업
  • 5-1. 스마트콘텐츠 제작지원
  • 5-2-1. 스마트콘텐츠 브랜드강화 지원
  • 5-2-2. B2C 국내마케팅 지원
  • 5-2-3. 국내전시회 참가지원

5. 스마트콘텐츠 지역성장거점 구축사업

대전 스마트콘텐츠 기업의 기초체력 강화 및 지속성장 기반조성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입니다.

사업예산 226 백만원 사업기간 2019년 1월 ~ 11월
지원 대상 - 대전소재 스마트콘텐츠산업분야 중소ㆍ벤처기업

* 스마트콘텐츠 :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를 통해 사용자에게 편익을 제공할 목적으로 콘텐츠 원형의 표현력과 전달력을 높여 제공되는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지원내용 - 마케팅 지원
지원 분야 세부지원사업 지원금 지원규모 비고
5-1. 제작지원 스마트콘텐츠 제작지원
(2019년 5월 1일 ~ 10월 31일)
90 백만원
(기업당 30 백만원)
3개사 5-1
5-2. 마케팅 지원 스마트콘텐츠 브랜드강화 지원
(2019년 6월 1일 ~ 10월 31일)
32 백만원
(기업당 8 백만원, 간접지원)
4개사 5-2-1
B2C 국내마케팅 지원
(2019년 6월 1일 ~ 10월 31일)
34 백만원
(기업당 약 8.5 백만원, 간접지원)
4개사 5-2-2
국내전시회 참가지원
(2019년 5월 1일 ~ 10월 31일)
53 백만원
(기업당 약 8.8 백만원, 직·간접지원)
6개사 5-2-3
5-1. 스마트콘텐츠 제작지원
시장성과 경쟁력을 갖춘 스마트콘텐츠 성공사례 발굴 및 상용화로 스마트콘텐츠 강소기업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1월 ~ 11월 (수행기간 : 2019년 5월 1일 ~ 9월 30일)

- 지원예산 : 총 90 백만원(기업별 30 백만원)

- 지원규모 : 3개사 내외

지원내용

- 스마트콘텐츠 개발 및 제작지원 비용지원(인건비, 재료비 등)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본사 소재지이며 스마트콘텐츠 기술 및 제품 보유기업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SW융합클러스터 포털 참조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및 일정
  • 사업공고 3월
  • 신청접수 3월
  • 선정평가 3월
  • 수정 사업 계획서 제출 5월
  • 협약체결 5월
  • 사업수행 5월~ 9월
  • 중간점검 및 평가 7월
  • 사업종료 9월
  • 결과보고서 제출 10월
  • 최종평가 10월
  • 성과조사 및 관리 11월
문의처

ICT융합사업단 ICT사업운영팀

박상운 대리 : 042-479-4142, swpark@dicia.or.kr
정소영 주임 : 042-479-4147, jeongsy@dicia.or.kr

5-2-1. 스마트콘텐츠 브랜드강화 지원
스마트콘텐츠 및 기업의 브랜드가치 상승을 통한 스마트콘텐츠 경쟁력 확보 및 성공가능성 확대를 도모합니다.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1월 ~ 11월 (수행기간 : 2019년 6월 1일 ~ 10월 31일)

- 지원예산 : 총 32 백만원(기업별 8 백만원, 간접지원)

- 지원규모 : 4개사 내외

지원내용

- 브랜드 컨설팅 및 전략수립, 브랜드 네이밍 및 CI/BI 개발, 브랜드 상표 및 디자인 출원 지원 등

지원대상

- 대전에 본사를 둔 스마트콘텐츠 및 기업의 브랜드를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SW융합클러스터 포털 참조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및 일정
  • 사업공고 6월
  • 신청접수 6월
  • 기업 선정평가 7월
  • 용역수행사 선정 7월
  • 협약체결(기업) 7월
  • 계약체결(용역사) 7월
  • 사업수행 8월 ~ 10월
  • 사업종료 10월
  • 결과보고 11월
  • 성과조사 및 관리 11월
문의처

ICT융합사업단 ICT사업운영팀

박상운 대리 : 042-479-4142, swpark@dicia.or.kr
정소영 주임 : 042-479-4147, jeongsy@dicia.or.kr

5-2-2. B2C 국내 마케팅 지원
고객 및 시장 지향적 마케팅 도구를 통한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유치 및 매출향상과 성공적 시장 진입 유도를 도모합니다.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1월 ~ 11월 (수행기간 : 2019년 6월 1일 ~ 10월 31일)

- 지원예산 : 총 34 백만원(기업별 약 8.5 백만원, 간접지원)

- 지원규모 : 4개사 내외

지원내용

- 기존 보유 마케팅 자료분석, 홍보영상 제작, 바이럴 마케팅 지원 등

지원대상

- 대전에 본사를 둔 스마트 콘텐츠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 확대를 하고자 하는 기업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SW융합클러스터 포털 참조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및 일정
  • 사업공고 6월
  • 신청접수 6월
  • 기업 선정평가 7월
  • 용역수행사선정 7월
  • 협약체결(기업) 7월
  • 계약체결(용역사) 7월
  • 사업수행 8월 ~10월
  • 사업종료 10월
  • 결과보고 11월
  • 성과조사 및 관리 11월
문의처

ICT융합사업단 ICT사업운영팀

박상운 대리 : 042-479-4142, swpark@dicia.or.kr
정소영 주임 : 042-479-4147, jeongsy@dicia.or.kr

5-2-3. 국내전시회 참가지원
국내외 바이어 발굴 및 스마트콘텐츠 홍보를 통한 신규 시장창출 및 매출향상을 도모합니다.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1월 ~ 11월 (수행기간 : 2019년 5월 1일 ~ 10월 31일)

- 지원예산 : 총 53 백만원(기업별 약 8.8 백만원, 직·간접지원)

- 지원규모 : 6개사 내외

지원내용

- 2019년 한국전자전 공동관 부스 임차비 지원
- 바이어 발굴 및 글로벌 비즈미팅, 바이어 초청비용(1인 한정) 등 지원

지원대상

- 대전에 본사를 둔 개발 및 제작 완료된 스마트콘텐츠를 보유한 기업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SW융합클러스터 포털 참조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및 일정
  • 사업공고 5월
  • 신청접수 5월
  • 기업 선정평가 6월
  • 용역수행사선정 6월
  • 협약체결(기업) 7월
  • 계약체결(용역사) 7월
  • 전시회 참가준비 8월 ~10월
  • 전시회 참가 10월
  • 결과보고 10월
  • 성과조사 및 관리 11월
문의처

ICT융합사업단 ICT사업운영팀

박상운 대리 : 042-479-4142, swpark@dicia.or.kr
정소영 주임 : 042-479-4147, jeongsy@dic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