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사업지원

1.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
  • 1-1.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 1-2-1. 시뮬레이션 게임(VR, 시뮬레이터 기반)제작 지원사업
  • 1-2-2. 시장성장형 게임(모바일ㆍPC게임)제작 지원사업
  • 1-2-3. Game Start Lab 지원사업
  • 1-3-1. 글로벌 원스톱 지원
  • 1-3-2. 게임품질 고도화 지원
  • 1-4-1.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사업
  • 1-4-2.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 1-4-3. 특화 게임 전략 시장진출 지원
  • 1-5.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1.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

게임산업 육성 인프라 및 VR·AR, 시뮬레이터 게임 육성을 통해 게임 클러스터와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

1.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
사업예산 3,786 백만원 사업기간 2020년 1월 ~ 2020년 12월
지원 대상 대전소재 게임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지원 내용 게임개발, 시장진출, 비즈니스, 기업교류, QA 및 테스트 등 종합지원
지원분야 세부 지원 사업 지원금 지원규모 비고
1-1. 게임센터 운영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테스트 장비 및 공간 지원 연중 상시 1-1-1
1-2. 게임콘텐츠 개발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 지원 (VR, H/W기반 게임 제작 지원) 1,100 백만원 (기업당 최대 220 백만원) 5개사(직접지원) 1-2-1
시장성장형 게임 제작 지원 (모바일ㆍPC게임) 600 백만원 (기업당 최대 100 백만원) 6개사 1-2-2
Game Start Lab 지원 (창업초기기업, 예비창업자, 게임 제작 지원) 90 백만원 (기업당 최대 30 백만원) 3개사 1-2-3
1-3. 게임콘텐츠 성장강화 글로벌 원스톱 지원
(게임QA, 재직자 교육, 시장진출 지원)
700 백만원 15개사(간접지원) 1-3-1
게임품질 고도화 지원 260 백만원(기업당 최대 90백만원) 4개사 1-3-2
1-4. 게임콘텐츠 시장 진출 지원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 330 백만원 26개사 1-4-1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100 백만원(국내5백만, 해외2천만) 10개사(직접지원) 1-4-2
특화 게임 전략 시장창출 지원 60 백만원(기업당 최대 30백만원) 2개사(직접지원) 1-4-3
1-5. 게임기업 교류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10백만원 10회 1-5-1
1-1.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ㆍ 게임개발 및 테스트에 필요한 전문 장비 지원

ㆍ 다중 플랫폼 기반 게임 테스트 환경 지원을 통한 상품성 제고

ㆍ 기술 지원 및 실무 교육 환경 제공으로 게임 품질 제고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1월 ~ 12월

- 지원예산 : 테스트 장비 및 공간 지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테스트 가능한 게임 콘텐츠 보유 기업

지원내용
구분 세부내용
지원내용

- 테스트 공간 제공

- 테스팅 기기 대여 및 기술 지원

- 에러 검증 등 다양한 다중플랫폼 기반 테스트 지원

- 게임개발 관련 교육 등 활용 프로그램 운영

보유장비

- VR 게임 개발 및 테스트 시스템 15종

- 시뮬레이터(모션 플랫폼) 5종

- 모바일 게임 테스트 스마트폰 7종

- 모션캡쳐 시스템 1종

※ 자세한 사항 및 안내는 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홈페이지(www.djgc.or.kr) 참조

신청방법

- 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홈페이지 신청서류 다운로드 후 제출

추진절차 및 일정
  • 사용 신청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 신청내용 검토 운영목적 부합 여부 검토
  • 테스트 승인 신청 장비별 Process 준수
  • 활용결과 제출 활용에 따른 결과보고 제출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2-1. 시뮬레이션 게임(VR, 시뮬레이터 기반)제작 지원사업

ㆍ대전특화 게임분야인 <실감체감형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미래 유망장르 게임개발 역량 강화 및 시장선점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3월 ~ 11월(9개월)

- 지원예산 : 총 1,100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컨소시엄 가능하며 반드시 대전소재 기업이 주관기업이어야 함

지원내용
구분 세부조건
지원규모

- 총사업비(지원금+자부담)의 90%이내, 최대 220백만원, 5개사 내외

지원세부내용

- 시장 경쟁력이 있는 시뮬레이션(H/W 연계 게임, VR게임) 게임콘텐츠 제작비용 직접 지원

1. H/W(신규제작 or 타사 제품구매) : 최대 220,000천원

2. H/W(기존 자사 제품) : 최대 150,000천원

3. VR 게임콘텐츠 개발 : 최대 150,000천원

지원조건

- 개발기간 내 상용화 게임콘텐츠 개발이 가능한 기업

신청일 기준 주관기업 또는 참여기업이 KOCCA 및 타 글로벌게임센터 포함한 콘텐츠 지원사업에서 지원금을 직접 교부받아 추진 중인 과제가 총 2개 과제 미만인 경우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예산심의, 현장실사)

- 게임의 독창성, 사업성, 기술력, 기업 개발력, 예산수립 적절성 등을 종합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사업신청 후 진흥원 방문 서류 제출

추진절차
  • 계획 수립 및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 선정평가(발표, 예산심의, 현장평가) 장르에 상관없이 우수 시뮬레이션 게임 선정
  • 예산심의 사업예산 적정여부 심의 조정
  • 현장실사 기업 수행 능력에 대해 실사
  • 협약ㆍ 지원금 지급 및 사업수행 협약체결, 상시 점검 및 중간‧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관리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2-2. 시장성장형 게임(모바일ㆍPC게임)제작 지원사업

ㆍ다중 플랫폼(PC, 모바일 등) 게임의 제작 지원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게임개발 기반 조성 및 기업 수익증대 제고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3월 ~ 10월(8개월)

- 지원예산 : 총 600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컨소시엄 가능하며 반드시 대전소재 기업이 주관기업이어야 함

지원내용
구분 세부조건
지원규모

- 총사업비(지원금+자부담)의 90%이내, 최대 100백만원, 6개사 내외

지원세부내용

- 시장 경쟁력 및 수익창출 가능성이 있는 모바일, PC, 콘솔 기반 게임콘텐츠 제작비용 지원

지원조건

- 개발기간 내 상용화 게임콘텐츠 개발이 가능한 기업

- 신청일 기준 주관기업 또는 참여기업이 KOCCA 및 타 글로벌게임센터 포함한 콘텐츠 지원사업에서 지원금을 직접 교부받아 추진 중인 과제가 총 2개 과제 미만인 경우.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예산심의, 현장실사)

- 게임의 독창성, 사업성, 기술력, 기업 개발력, 예산수립 적절성 등을 종합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사업신청 후 진흥원 방문 서류 제출

추진절차
  • 계획 수립 및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 선정평가(발표, 예산심의, 현장평가) 장르에 상관없이 우수 게임 선정
  • 예산심의 사업예산 적정여부 심의 조정
  • 현장실사 기업 수행 능력에 대해 실사
  • 협약 · 지원금 지급 및 사업수행 협약체결, 상시 점검 및 중간‧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관리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2-3. Game Start Lab 지원사업

ㆍ신규 게임기업 및 초기기업의 개발 역량 강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게임 콘텐츠 개발비용 지원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7월 ~ 10월(4개월)

- 지원예산 : 총 9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 대전소재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게임제작업ㆍ배급업 등록 기업

- 대전 소재의 본사만 지원 가능하며 지사 및 컨소시엄은 지원대상 제외

지원내용
구분 세부조건
지원규모

- 총사업비(지원금) 최대 300백만원, 3개사 내외

지원세부내용

-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알파버전 이상 게임개발 비용 지원

지원조건

- 개발기간 내 상용화 게임콘텐츠 개발이 가능한 기업

- 당해년도 게임제작 지원 사업 수혜 기업은 제외

- 신청일 기준 주관기업 또는 참여기업이 KOCCA 및 타 글로벌게임센터 포함한 콘텐츠 지원사업에서 지원금을 직접 교부받아 추진 중인 과제가 총 2개 과제 미만인 경우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예산심의)

- 게임의 독창성, 사업성, 기술력, 기업 개발력, 예산수립 적절성 등을 종합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사업신청 후 진흥원 방문 서류 제출

추진절차
  • 계획 수립 및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 선정평가(발표, 예산심의) 과제수행 전반에 대한 심층평가
  • 협약 · 지원금 지급 및 사업수행 협약체결, 상시 점검 및 사업관리
  • 최종평가(게임시연 등) 개발 완성도 및 스토어 론칭 여부 심사
  •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3-1. 글로벌 원스톱 지원사업

    QA, 테스트 지원과 재직자 교육을 통해 게임제작, 기업 성장 역량 강화와 시장 진출 컨설팅, 마케팅, 현지화 등 글로벌 진출 원스톱 지원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3월 ~ 2020년 12월(10개월)

    - 사업예산 : 총 700백만원 / 전문 대행사를 통한 지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구분 세부조건
    지원규모

    - 15개사 내외 / 재직자 교육 20명 내외(기업 수요에 따라 변동)

    지원세부내용

    - 기능성, 비기능성 테스트 및 QA 지원 / 해외시장 컨설팅, 현지화, 해외 홍보마케팅 지원

    - 셀프퍼블리싱 지원 / 재직자 글로벌 시장진출(해외 시장 개척단) 역량 강화

    지원대상

    - 본사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 6개월 이상 소재 상주인력 3인 이상 증빙이 가능한 기업

    - 2020 게임제작지원사업 수행기업은 필수 지원

    지원조건

    - 개발기간 상용화 및 해외시장 진출 가능 게임콘텐츠 보유 기업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평가, 발표평가)

    - 게임의 독창성, 사업성, 해외시장 진출 역량 등을 종합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추진절차
    • 지원업체 선정 지원 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위탁업체 선정 위탁업체 선정 평가
    • 재직자 교육 및 품질 테스트 상반기 : 교육
      하반기 : QA
    • 해외시장 진출 지원 컨설팅, 현지화, 마케팅 등
    • 결과보고 위탁운영 결과보고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3-1. 게임 성장 지원사업

    게임품질(QA) 테스트 지원을 통해 품질 및 시장의 신뢰성 확보와 재직자 교육을 통해 게임인력 역량 강화 및 기업 성장 도모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5월 ~ 2019년 11월(7개월)

    - 사업예산 : 총 30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 지원규모: 총 15개사 내외, 교육 20명 지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대상

    - 출시 예정인 콘텐츠의 품질 테스트 및 재직자 교욱이 필요한 게임기업

    지원세부내용 게임기업(QA)

    - 게임성, LQA, 호환성, FGT, 네트워크, 기능성, 사용성 등 품질 테스트 지원

    - BM개선, 시장분석, 피쳐드 가이드. 게임이슈 및 기술 분석 등 컨설팅 지원

    게임기업(교육)

    - QA, 그래픽, 운영, 개발, 게임기획, PM 중 수요조사를 통한 교육 지원

    지원방식 - 게임품질 테스트 및 재직자 교육 전문 대행사를 통한 지원
    선정기준 및 방법 게임기업(QA)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 콘텐츠의 독창성, 사업성, 시장성 등을 평가

    게임기업(교육) - 선착순 신청접수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 게임성장 지원사업 계획 수립 및 수요조사 운영프로세스 점검 및 추진일정
      수립 교육 수요조사 진행
    • 위탁업체 선정 위탁업체 적합성 평가
    • 지원업체 선정 지원 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재직자 교육 및 품질 테스트 상반기 : 교육
      하반기 : QA
    • 결과보고 위탁운영(품질, 교육) 결과보고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3-2. 게임품질 고도화 지원사업

    기 출시 게임 또는 상용화 직전 게임의 품질고도화 및 업그레이드를 통한 게임 콘텐츠의 완성도 강화 및 진출 성공가능성 제고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5월 ~ 11월(7개월)

    - 지원예산 : 총 260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구분 세부조건
    지원규모

    - 총사업비(지원금+자부담)의 80%이내

    - H/W 및 VR : 최대 90백만원, 2개사 내외 / 모바일, PC, 콘솔 : 40백만원, 2개사 내외

    지원세부내용

    - 시장 진출 성공가능성 제고를 위한 게임 업그레이드 및 현지화 비용 지원

    지원대상

    - 본사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 6개월 이상 소재 상주인력 3인 이상 증빙이 가능한 기업

    지원조건

    - 신청일 기준 주관기업 또는 참여기업이 KOCCA 및 타 글로벌게임센터 포함한 콘텐츠 지원사업에서 지원금을 직접 교부받아 추진 중인 과제가 총 2개 과제 미만인 경우

    - 출시게임의 경우 일정 성과를 보유한 게임콘텐츠의 품질고도화 비용 제공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예산심의, 현장실사)

    - 게임의 독창성, 사업성, 기술력, 기업 개발력, 예산수립 적절성 등을 종합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추진절차
    • 계획 수립 및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 선정평가(발표, 예산심의) 과제수행 전반에 대한 심층평가
    • 협약 · 지원금 지급 및 사업수행 협약체결, 상시 점검 및 사업관리
  • 최종평가 개발 완성도 및 시장진출 성과 조사
  •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유재희 주임 042-479-4191, jhyoo@dicia.or.kr

    1-4-1.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사업

    국내외 유명 전시회 공동관을 구축, 운영하여 지역 게임기업의 원활한 국내외 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 지원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5월 ~ 12월(8개월)

    - 지원예산 : 총 330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구분 세부조건
    지원규모

    - 총 26개사 내외(수요조사 후 참가기업 확정, 중복 참여 가능)

    - 예정 전시회 : 도쿄게임쇼, 게임스컴, 지스타, 대전 게임콘텐츠 페어 등

    세부지원내용

    - 공동관 부스 구축 및 운영(통역 등) 일체 지원 체재비(교통·숙박 등) 제외

    - 해외 비즈니스 매칭 및 바이어 섭외 등 비즈니스 제반 사항 지원

    지원대상

    - 본사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 6개월 이상 소재 상주인력 3인 이상 증빙이 가능한 기업

    지원조건

    - 개발이 완료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게임기업

    - 동일한 콘텐츠로 동일 전시회를 타기관 및 진흥원에서 지원받을 경우 지원 제외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평가)

    - 진출 가능 콘텐츠 보유 여부, 콘텐츠 우수성, 전시회 활동계획, 해외시장 진출 역량 등 종합평가

    - 해외전시회 및 지스타 공동관 : 한국콘텐츠 진흥원 선정 대행사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진행
    • 평가 및 선정 지원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평가를 통한 위탁업체 선정 심사를 통한 위탁업체 선정 및 협약
    • 전시회 참가 국내외 전시회 공동관 참가
    • 결과보고 및 결과 평가 참여 결과 등 사업관리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유재희 주임 042-479-4191, jhyoo@dicia.or.kr

    1-4-2.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기업별 특화된 국내외 관련 전시회 및 수출상담회에 개별참가 지원을 통해 효과적인 판로 개척 및 신규시장 확보 기여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4월 ~ 12월(9개월)

    - 지원예산 : 총 100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구분 세부내용
    지원규모

    - 총 10개사 내외, 총 100,000천원 내 사후정산 지원(국내 5백/해외2천)

    세부지원내용

    - 부스료, 구축비, 부대시설 대여료, 통역비 등 일체(체재비는 국외만 지원)

    지원내용

    - 부스 임차료, 부스 구축비, 장비 대여료, 통역비(교통ㆍ숙박 제외)

    지원대상

    - 본사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 6개월 이상 소재 상주인력 3인 이상 증빙이 가능한 기업

    지원조건

    - 개발이 완료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게임기업

    - 동일한 콘텐츠로 동일 전시회를 타기관 및 진흥원에서 지원받을 경우 지원 제외

    - 기업당 최대 2회 지원(국외는 1회 지원)

    - 지급조건 : 지원 한도 내 기업부담 실비(증빙서류) 검토 후 인정 시 지급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평가 등) 상반기1회 하반기 1회 / 회당 최대 2회 지원

    - 진출 가능 콘텐츠 보유 여부, 콘텐츠 우수성, 전시회 활동계획, 해외시장 진출 역량 등 종합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진행
    • 평가 및 선정 (상시 지원) 지원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전시회 참가 개별 기업 전시회 등 참가
    • 결과보고 및 결과 평가 평가를 통한 지원금 확정
    • 지원금 지급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비 지급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김윤영 주임 042-479-4192, yykim@dicia.or.kr

    1-4-3. 특화 게임 전략 시장진출 지원사업

    시뮬레이터, VR 등 특화 시장 진출을 위한 시제품 제작, 제품 설치 등 시장실증 자금 지원 으로 제품 신뢰성 확보 및 사업화 촉진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5월 ~ 11월(7개월)

    - 지원예산 : 총 60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H/W의 경우 진흥원 및 타기관 지원사업을 통하여 제품 제작비 지원을 받지 않은 기업

    지원내용
    구분 세부내용
    지원규모

    - 총 2개사 내외, 최대 30,000천원 지원(예산 한도 내)

    세부지원내용

    ① 안테나샵(파일럿샵) 구축 관련 비용 ⇨ (공간)

    *공간 구축(인테리어 공사) 관련 비용(임대료, 가전제품, 집기류 등의 비용 제외)

    ② 추가 제작(또는 구매) 관련 비용 ⇨ (장비)

    *기업보유 H/W 재제작 비용 또는 H/W 재구매 비용

    지원대상

    - 본사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 6개월 이상 소재 상주인력 3인 이상 증빙이 가능한 기업

    지원조건

    - 사업기간 내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대전 소재 게임 제작업 또는 게임배급업 등록의 H/W게임 개발 기업

    - <추가 제작(또는 구매) 관련> 지원은 공고일 이전 상용화된 H/W게임 보유 기업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평가, 발표평가)

    - 조기 상용화 가능성, 사업성 등 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진행
    • 평가 및 선정 지원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현장구성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
    • 결과보고 및 결과 평가 평가를 통한 지원금 확정
    • 지원금 지급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비 지급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유재희 주임 042-479-4191, jhyoo@dicia.or.kr

    1-5.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 글로벌 게임파트너사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를 통한 사업 성과 창출

    · IR 컨설팅 및 VC 투자유치 교육 등 사업화 및 기업 역량 강화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년 2월 ~ 12월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구분 세부내용
    지원규모

    - 교류 및 컨설팅 10회

    지원대상

    - 게임산업 관련 기업·유관기관·대학 등

    지원내용

    - 정보·기술교류 및 협업기회 제공을 통한 융합모델 발굴 도출

    - 게임기업간 네트워크 교류로 상생 형태 지속

    -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 사업화 역량 강화 컨설팅 및 실무 교육 진행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추진절차
    • 네트워킹 데이 주제 설정 주제에 맞는 게임기업 및 관련 산학연관 설정
    • 주제 및 참여일정 협의 산학연관 대상
    • 네트워킹 데이 실시 모임을 통한 네트워크 교류
    • 결과 공유 개선사항, 애로사항, 지원사항 수렴
    • Feedback 주제별 정기적 네트워킹 데이 분류 및 재추진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