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사업지원
- 1-1.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 1-2-1. 시뮬레이션 게임(VR, 시뮬레이터 기반)제작 지원사업
- 1-2-2. 시장성장형 게임(모바일ㆍPC게임)제작 지원사업
- 1-2-3. Game Start Lab 지원사업
- 1-3-1. 글로벌 원스톱 지원
- 1-3-2. 게임품질 고도화 지원
- 1-4-1.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사업
- 1-4-2.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 1-4-3. 특화 게임 전략 시장진출 지원
- 1-5.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1.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
게임산업 육성 인프라 및 VR·AR, 시뮬레이터 게임 육성을 통해 게임 클러스터와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
1.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 | |||
---|---|---|---|
사업예산 | 3,786 백만원 | 사업기간 | 2020년 1월 ~ 2020년 12월 |
지원 대상 | 대전소재 게임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
지원 내용 | 게임개발, 시장진출, 비즈니스, 기업교류, QA 및 테스트 등 종합지원 |
지원분야 | 세부 지원 사업 | 지원금 | 지원규모 | 비고 |
---|---|---|---|---|
1-1. 게임센터 운영 |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 테스트 장비 및 공간 지원 | 연중 상시 | 1-1-1 |
1-2. 게임콘텐츠 개발 |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 지원 (VR, H/W기반 게임 제작 지원) | 1,100 백만원 (기업당 최대 220 백만원) | 5개사(직접지원) | 1-2-1 |
시장성장형 게임 제작 지원 (모바일ㆍPC게임) | 600 백만원 (기업당 최대 100 백만원) | 6개사 | 1-2-2 | |
Game Start Lab 지원 (창업초기기업, 예비창업자, 게임 제작 지원) | 90 백만원 (기업당 최대 30 백만원) | 3개사 | 1-2-3 | |
1-3. 게임콘텐츠 성장강화 | 글로벌 원스톱 지원 (게임QA, 재직자 교육, 시장진출 지원) |
700 백만원 | 15개사(간접지원) | 1-3-1 |
게임품질 고도화 지원 | 260 백만원(기업당 최대 90백만원) | 4개사 | 1-3-2 | |
1-4. 게임콘텐츠 시장 진출 지원 |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 | 330 백만원 | 26개사 | 1-4-1 |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 100 백만원(국내5백만, 해외2천만) | 10개사(직접지원) | 1-4-2 | |
특화 게임 전략 시장창출 지원 | 60 백만원(기업당 최대 30백만원) | 2개사(직접지원) | 1-4-3 | |
1-5. 게임기업 교류 |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 10백만원 | 10회 | 1-5-1 |
1-1.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 |||||||
---|---|---|---|---|---|---|---|
ㆍ 게임개발 및 테스트에 필요한 전문 장비 지원 ㆍ 다중 플랫폼 기반 게임 테스트 환경 지원을 통한 상품성 제고 ㆍ 기술 지원 및 실무 교육 환경 제공으로 게임 품질 제고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1월 ~ 12월 - 지원예산 : 테스트 장비 및 공간 지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테스트 가능한 게임 콘텐츠 보유 기업 |
||||||
지원내용 |
※ 자세한 사항 및 안내는 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홈페이지(www.djgc.or.kr) 참조 |
||||||
신청방법 |
- 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홈페이지 신청서류 다운로드 후 제출 |
||||||
추진절차 및 일정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
1-2-1. 시뮬레이션 게임(VR, 시뮬레이터 기반)제작 지원사업 | |||||||||||
---|---|---|---|---|---|---|---|---|---|---|---|
ㆍ대전특화 게임분야인 <실감체감형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미래 유망장르 게임개발 역량 강화 및 시장선점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19년 3월 ~ 11월(9개월) - 지원예산 : 총 1,100백만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컨소시엄 가능하며 반드시 대전소재 기업이 주관기업이어야 함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사업신청 후 진흥원 방문 서류 제출 |
||||||||||
추진절차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
1-2-2. 시장성장형 게임(모바일ㆍPC게임)제작 지원사업 | |||||||||||
---|---|---|---|---|---|---|---|---|---|---|---|
ㆍ다중 플랫폼(PC, 모바일 등) 게임의 제작 지원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게임개발 기반 조성 및 기업 수익증대 제고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3월 ~ 10월(8개월) - 지원예산 : 총 600백만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컨소시엄 가능하며 반드시 대전소재 기업이 주관기업이어야 함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사업신청 후 진흥원 방문 서류 제출 |
||||||||||
추진절차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
1-2-3. Game Start Lab 지원사업 | |||||||||||
---|---|---|---|---|---|---|---|---|---|---|---|
ㆍ신규 게임기업 및 초기기업의 개발 역량 강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게임 콘텐츠 개발비용 지원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7월 ~ 10월(4개월) - 지원예산 : 총 90 백만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 대전소재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게임제작업ㆍ배급업 등록 기업 - 대전 소재의 본사만 지원 가능하며 지사 및 컨소시엄은 지원대상 제외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사업신청 후 진흥원 방문 서류 제출 |
||||||||||
추진절차 |
최종평가(게임시연 등)
개발 완성도 및 스토어 론칭 여부 심사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
1-3-1. 글로벌 원스톱 지원사업 | |||||||||||||
---|---|---|---|---|---|---|---|---|---|---|---|---|---|
QA, 테스트 지원과 재직자 교육을 통해 게임제작, 기업 성장 역량 강화와 시장 진출 컨설팅, 마케팅, 현지화 등 글로벌 진출 원스톱 지원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3월 ~ 2020년 12월(10개월) - 사업예산 : 총 700백만원 / 전문 대행사를 통한 지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
||||||||||||
추진절차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
1-3-1. 게임 성장 지원사업 | ||||||||||||||||||||
---|---|---|---|---|---|---|---|---|---|---|---|---|---|---|---|---|---|---|---|---|
게임품질(QA) 테스트 지원을 통해 품질 및 시장의 신뢰성 확보와 재직자 교육을 통해 게임인력 역량 강화 및 기업 성장 도모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19년 5월 ~ 2019년 11월(7개월) - 사업예산 : 총 300 백만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
지원내용 |
- 지원규모: 총 15개사 내외, 교육 20명 지원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http://cluster.dicia.or.kr |
|||||||||||||||||||
추진절차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
1-3-2. 게임품질 고도화 지원사업 | |||||||||||||
---|---|---|---|---|---|---|---|---|---|---|---|---|---|
기 출시 게임 또는 상용화 직전 게임의 품질고도화 및 업그레이드를 통한 게임 콘텐츠의 완성도 강화 및 진출 성공가능성 제고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5월 ~ 11월(7개월) - 지원예산 : 총 260백만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
||||||||||||
추진절차 |
최종평가
개발 완성도 및 시장진출 성과 조사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유재희 주임 042-479-4191, jhyoo@dicia.or.kr |
1-4-1.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사업 | |||||||||||||
---|---|---|---|---|---|---|---|---|---|---|---|---|---|
국내외 유명 전시회 공동관을 구축, 운영하여 지역 게임기업의 원활한 국내외 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 지원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5월 ~ 12월(8개월) - 지원예산 : 총 330백만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
||||||||||||
추진절차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유재희 주임 042-479-4191, jhyoo@dicia.or.kr |
1-4-2.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 |||||||||||||||
---|---|---|---|---|---|---|---|---|---|---|---|---|---|---|---|
기업별 특화된 국내외 관련 전시회 및 수출상담회에 개별참가 지원을 통해 효과적인 판로 개척 및 신규시장 확보 기여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4월 ~ 12월(9개월) - 지원예산 : 총 100백만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
||||||||||||||
추진절차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김윤영 주임 042-479-4192, yykim@dicia.or.kr |
1-4-3. 특화 게임 전략 시장진출 지원사업 | |||||||||||||
---|---|---|---|---|---|---|---|---|---|---|---|---|---|
시뮬레이터, VR 등 특화 시장 진출을 위한 시제품 제작, 제품 설치 등 시장실증 자금 지원 으로 제품 신뢰성 확보 및 사업화 촉진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5월 ~ 11월(7개월) - 지원예산 : 총 60백만원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H/W의 경우 진흥원 및 타기관 지원사업을 통하여 제품 제작비 지원을 받지 않은 기업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신청방법 |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PMS 온라인 신청 후 방문 제출 |
||||||||||||
추진절차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유재희 주임 042-479-4191, jhyoo@dicia.or.kr |
1-5.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 |||||||||
---|---|---|---|---|---|---|---|---|---|
· 글로벌 게임파트너사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를 통한 사업 성과 창출 · IR 컨설팅 및 VC 투자유치 교육 등 사업화 및 기업 역량 강화 |
|||||||||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2020년 2월 ~ 12월 |
||||||||
지원대상 |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
지원내용 |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
||||||||
추진절차 |
|
||||||||
문의처 |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이호재 과장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대리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