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사업지원

1.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
  • 1-1.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 1-2-1. 시뮬레이션 게임(VR, 시뮬레이터 기반)제작 지원사업
  • 1-2-2. 시장성장형 게임(모바일ㆍPC게임)제작 지원사업
  • 1-2-3. Game Start Lab 지원사업
  • 1-3-1. 게임 성장 지원사업
  • 1-3-2. 수요맞춤형 인턴 지원사업
  • 1-4-1.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사업
  • 1-4-2.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 1-4-3. 글로벌 원스톱 지원사업
  • 1-4-4.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 지원사업
  • 1-5.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1.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실감체감형(VRㆍAR) 시뮬레이션 게임기업 육성 지원을 통해 지역 게임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및 선순환 생태계 조성

1.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
지원규모 2,282 백만원 사업기간 2019년 1월 ~ 2019년 12월
지원 대상 대전소재 게임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지원 내용 게임개발, 시장진출, 비즈니스, 기업교류, QA 및 테스트 등 종합지원
지원분야 세부 지원 사업 지원금 지원규모 비고
1-1. 게임센터 운영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테스트 장비 및 공간 지원 연중 상시 1-1-1
1-2. 게임콘텐츠 개발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 지원 (VR, H/W기반 게임 제작 지원) 800 백만원 (기업당 최대 200 백만원) 4개사 1-2-1
시장성장형 게임 제작 지원 (모바일ㆍPC게임) 420 백만원 (기업당 최대 70 백만원) 6개사 1-2-2
Game Start Lab 지원 (초기기업, 예비창업자 게임 제작 지원) 80 백만원 (기업당 최대 20 백만원) 4개사 1-2-3
1-3. 게임콘텐츠 성장강화 게임 성장 지원 (게임QA, 재직자 교육 지원) 300 백만원 15개사 1-3-1
수요맞춤형 인턴 지원 60 백만원 10개사 1-3-2
1-4. 게임콘텐츠 시장 진출 지원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 210 백만원 22개사 1-4-1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52 백만원 10개사 1-4-2
글로벌 원스톱 지원 230 백만원 8개사 1-4-3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 지원 60 백만원 2개사 1-4-4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70 백만원 10회 1-5-1
1-1. 테스트베드 활용 지원

ㆍ 게임개발 및 테스트에 필요한 전문 장비 지원

ㆍ 다중 플랫폼 기반 게임 테스트 환경 지원을 통한 상품성 제고

ㆍ 기술 지원 및 실무 교육 환경 제공으로 게임 품질 제고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1월 ~ 12월

- 지원예산 : 테스트 장비 및 공간 지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테스트 가능한 게임 콘텐츠 보유 기업

지원내용
구분 세부내용
지원내용

- 테스트 공간 제공

- 테스팅 기기 대여 및 기술 지원

- 에러 검증 등 다양한 다중플랫폼 기반 테스트 지원

- 게임개발 관련 교육 등 활용 프로그램 운영

보유장비

- VR 게임 개발 및 테스트 시스템 15종

- 시뮬레이터(모션 플랫폼) 5종

- 모바일 게임 테스트 스마트폰 7종

- 모션캡쳐 시스템 1종

※ 자세한 사항 및 안내는 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홈페이지(www.djgc.or.kr) 참조

신청방법

- 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홈페이지 신청서류 다운로드 후 제출

추진절차 및 일정
  • 사용 신청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 신청내용 검토 운영목적 부합 여부 검토
  • 테스트 승인 신청 장비별 Process 준수
  • 활용결과 제출 활용에 따른 결과보고 제출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2-1. 시뮬레이션 게임(VR, 시뮬레이터 기반)제작 지원사업

ㆍ대전특화 게임분야인 <실감체감형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미래 유망장르 게임개발 역량 강화 및 시장선점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3월 ~ 11월(9개월)

- 지원예산 : 총 80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컨소시엄 가능하며 반드시 대전소재 기업이 주관기업이어야 함

지원내용

- 지원규모: 총 4개사 내외, 기업당 최대 200,000 천원 내 지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내용

- 시뮬레이션 (VR게임, H/W 연계 포함)게임 콘텐츠 제작비용 직접 지원

사업비구성

- 지원금(80%) + 기업부담금(20%) = 총사업비(100%)

1. 신규개발 H/W 및 상용화 된 H/W 구매 개발: 지원금 최대 200 백만원

2. 기 개발된 자사 H/W 활용 및 순수 VR 게임 개발: 지원금 최대 130 백만원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예산심의 및 현장실사)

- 게임의 독창성, 게임성, H/W적합성, 사업성, 개발 가능성 등을 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사업신청 후 진흥원 방문 서류 제출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 선정평가 (서면 및 발표) 과제수행 전반에 대한 심층평가
  • 예산심의 예산심의위원회 사업예산
    적정여부 심의 조정
  • 현장실사 기업 수행 능력,제안내용 확인
  • 협약ㆍ 지원금 지급 및 사업수행 협약체결,상시 점검 및 중간평가, 결과평가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2-2. 시장성장형 게임(모바일ㆍPC게임)제작 지원사업

ㆍ다중 플랫폼(PC, 모바일 등) 게임의 제작 지원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게임개발 기반 조성 및 기업 수익증대 제고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3월 ~ 9월(7개월)

- 지원예산 : 총 42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컨소시엄 가능하며 반드시 대전소재 기업이 주관기업이어야 함

지원내용

- 지원규모: 총 6개사 내외, 기업당 최대 70,000 천원 내 지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내용

- 다양한 플랫폼[모바일(AR 포함)ㆍPCㆍ콘솔 등]게임 콘텐츠 제작비용 지원

사업비구성

- 지원금(80%) + 기업부담금(20%) = 총사업비(100%)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예산심의 및 현장실사)

- 게임의 독창성, 게임성, 사업성, 개발력 및 개발 가능성 등을 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E-나라도움을 통한 온라인 사업신청 후 진흥원 방문 서류 제출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 선정평가 (서면 및 발표) 과제수행 전반에 대한 심층평가
  • 예산심의 예산심의위원회 사업예산
    적정여부 심의 조정
  • 현장실사 기업 수행 능력,제안내용 확인
  • 협약ㆍ 지원금 지급 및 사업수행 협약체결,상시 점검 및 중간평가, 결과평가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박혜경 : 042-479-4158, kaypark@dicia.or.kr

1-2-3. Game Start Lab 지원사업

ㆍ신규 게임기업 및 초기기업의 개발 역량 강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게임 콘텐츠 개발비용 지원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8월 ~ 10월(3개월)

- 지원예산 : 총 8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 대전소재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게임제작업ㆍ배급업 등록 기업

- 대전 소재의 본사만 지원 가능하며 지사 및 컨소시엄은 지원대상 제외

지원내용

- 지원규모: 총 4개사 내외, 기업당 최대 20,000 천원 내 지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내용

- 저비용으로 개발예정인 모든 플랫폼 기반 게임 콘텐츠 제작비용 지원

지원조건

- 예비창업자의 경우 사업수행 중 사업자등록 및 게임제작업ㆍ배급업 등록 필수

지원제외

- 19년도 게임제작(시뮬레이션, 시장성장형) 지원사업 수혜기업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예산심의 및 현장실사)

- 게임의 독창성, 게임성, 개발력 및 개발 가능성 등을 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 선정평가 (서면 및 발표) 과제수행 전반에 대한 심층평가
  • 예산심의 예산심의위원회 사업예산
    적정여부 심의 조정
  • 현장실사 기업 수행 능력,제안내용 확인
  • 협약ㆍ 지원금 지급 및 사업수행 협약체결,상시 점검 및 중간평가, 결과평가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박혜경 : 042-479-4158, kaypark@dicia.or.kr

1-3-1. 게임 성장 지원사업

게임품질(QA) 테스트 지원을 통해 품질 및 시장의 신뢰성 확보와 재직자 교육을 통해 게임인력 역량 강화 및 기업 성장 도모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5월 ~ 2019년 11월(7개월)

- 사업예산 : 총 30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 지원규모: 총 15개사 내외, 교육 20명 지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대상

- 출시 예정인 콘텐츠의 품질 테스트 및 재직자 교욱이 필요한 게임기업

지원세부내용 게임기업(QA)

- 게임성, LQA, 호환성, FGT, 네트워크, 기능성, 사용성 등 품질 테스트 지원

- BM개선, 시장분석, 피쳐드 가이드. 게임이슈 및 기술 분석 등 컨설팅 지원

게임기업(교육)

- QA, 그래픽, 운영, 개발, 게임기획, PM 중 수요조사를 통한 교육 지원

지원방식 - 게임품질 테스트 및 재직자 교육 전문 대행사를 통한 지원
선정기준 및 방법 게임기업(QA)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심사, 발표심사)

- 콘텐츠의 독창성, 사업성, 시장성 등을 평가

게임기업(교육) - 선착순 신청접수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 게임성장 지원사업 계획 수립 및 수요조사 운영프로세스 점검 및 추진일정
    수립 교육 수요조사 진행
  • 위탁업체 선정 위탁업체 적합성 평가
  • 지원업체 선정 지원 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재직자 교육 및 품질 테스트 상반기 : 교육
    하반기 : QA
  • 결과보고 위탁운영(품질, 교육) 결과보고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3-2. 수요맞춤형 인턴 지원사업

게임기업의 인력난과 인력육성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지역 내 게임 관련 일자리 창출 및 안정적 고용 기회 제공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4월 ~ 11월(8개월)

- 지원예산 : 총 6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 총 10개사 내외, 기업당 1명 내외

- 인턴 1인당 1,000 천원/월, 최대 6개월 지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대상 인턴

- 대전 소재 대학교 관련 전공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

기업

- 대전 소재 게임 관련 기업으로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희망 기업

지원조건

- 지원금 규모 : 인턴 인건비, 1인당 1,000 천원/월, 최대 6개월 이내

- 기업 부담 : 최저임금 이상 급여 지급(기업 부담금 750 천원 상당)

- 수시 접수방식 : 지원일정 내 인턴 선발 가능

운영구분

- 산 : 기업수요 기반 인턴선발ㆍ양성ㆍ정규직 전환 연계 (총 10명 내외)

- 학 : 학점 인정을 통한 졸업예정자의 현장실무 및 취업기회 제공 등

- 관 : 대전게임기업으로 채용 인턴의 인건비 일부 지원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 계획 수립 및 수요조사 대전 게임기업, 인력 대상 공고 진행
  • 기업 선발 인턴수요 필요 기업 선발
  • 인턴 선발 및 채용면접 예산심의위원회 사업예산
    적정여부 심의 조정
  • 인턴⇔기업 연결 및 인터뷰 지원 등 운영 기업 수행 능력,제안내용 확인
  • 결과보고 기업 및 인턴 만족도 및 정규직
    전환 여부 확인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박혜경 : 042-479-4158, kaypark@dicia.or.kr

1-4-1.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사업

국내외 유명 전시회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연계하여 전국 및 대전의 공동관을 구축,
운영하여 지역 게임기업의 원활한 국내외 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 지원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6월 ~ 11월(6개월)

- 지원예산 : 총 210 백만원

지원대상

- 개발이 완료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게임기업

지원내용

- 총 22개사 내외 (수요조사 후 참가기업 확정, 중복 참여 가능)

- 예정 전시회 : 도쿄게임쇼, 게임스컴, 지스타, 대전 게임콘텐츠 페어 등

구분 세부조건
지원대상

- 시뮬레이션 (VR게임, H/W 연계 포함)게임 콘텐츠 제작비용 직접 지원

지원내용

- 대행사 위탁 운영

- 공동관 부스 구축 및 운영 지원

※ 교통비 및 체재비(항공, 숙식 등)는 참여기업 부담

- 공동홍보물 제작, 참가 출입증 지원

- 전문통역, 운영인력 등 지원

- 1:1 해외 비즈니스 매칭 지원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평가)

- 콘텐츠 보유 여부, 콘텐츠 우수성, 시장 경쟁력, 시장분석, 전시회 활동계획 등 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 진행
  • 평가 및 선정 지원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평가를 통한 위탁업체 선정 서류심사를 통한 위탁업체 선정 및 협약
  • 전시회 참가 국내외 전시회 공동관 참가
  • 결과보고 및 결과 평가 참여 결과 등 사업관리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박혜경 : 042-479-4158, kaypark@dicia.or.kr

1-4-2. 국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기업별 특화된 국내외 관련 전시회 및 수출상담회에 개별부스 참가 지원을 통해 효과적인 판로 개척 및 신규시장 확보 기여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4월 ~ 11월(8개월)

- 지원예산 : 총 52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 총 10개사 내외, 총 52,000 천원 내 사후정산 지원(국내 4백/해외1천)

- 국내 8개사(3,200 천원)/해외 2개사(2,000 천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대상

- 개발이 완료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게임기업

지원조건

- 기업당 최대 2회 지원(국외는 1회 지원)

- 지원 규모 : 최대 4,000 천원(국내), 최대 10,000 천원(국외)

- 지급조건 : 지원 한도 내 기업부담 실비(증빙서류) 검토 후 인정 시 지급

지원내용

- 부스 임차료, 부스 구축비, 장비 대여료, 통역비(교통ㆍ숙박 제외)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평가 등)

- 콘텐츠 보유 여부, 콘텐츠 우수성, 시장 경쟁력, 전시회 활동계획 등 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진행
  • 평가 및 선정 (상시 지원) 지원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전시회 참가 개별 기업 전시회 등 참가
  • 결과보고 및 결과 평가 평가를 통한 지원금 확정
  • 지원금 지급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비 지급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박혜경 : 042-479-4158, kaypark@dicia.or.kr

1-4-3. 글로벌 원스톱 지원사업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 역량 강화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원스톱 지원으로 글로벌 진출기업 발굴ㆍ육성 및 대전지역 게임산업 활성화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6월 ~ 11월(6개월)

- 사업예산 : 총 23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 지원규모: 총 8개사 내외 대행사를 통한 간접지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대상

- 개발이 완료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게임기업

지원조건

- 해외시장 컨설팅, 현지화, 테스트 지원 / - 해외 홍보마케팅 지원

- 전략시장 비즈니스 협력체 발굴 지원 / - 셀프퍼블리싱 지원

- 엑셀러레이팅 지원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평가, 발표평가)

- 해외진출 가능성, 사업성 등 평가

- 각 단계별 심사를 통해 최종 8개사 선정 및 해외진출 지원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 계획 수립 및 대상기업 선정공고 운영프로세스 점검 및 추진일정 수립
  • 대상기업 선정 게임기업 대상 공고 및 심사
  • 평가를 통한 위탁업체 선정 서류심사를 통한 위탁업체 선정 및 협약
  • 글로벌 지원 전문위탁업체를 통한 글로벌 원스톱 지원
  • 결과보고 글로벌 원스톱 지원 결과보고 취합 및 사후관리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4-4.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 지원사업

실증화자금, 시제품 제작, 시범적용공간 지원으로 제품 신뢰성 확보 및 사업화 촉진을 통한 조기 상용화 유도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6월 ~ 10월(5개월)

- 지원예산 : 총 60 백만원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 H/W의 경우 진흥원 및 타기관 지원사업을 통하여 제품 제작비 지원을 받지 않은 기업

지원내용

- 지원규모: 총 2개사 내외 기업당 최대 30,000 천원 내 사후정산 지원

구분 세부조건
지원항목

- 임차비(장소, 장비)

- 장비구입 및 재료비(부품, 기자재)

- 커스터마이징 비용(시제품, 시작품)

- 제품 경쟁력 강화 비용(해외특허, 인증취득, SW검증)

지원조건

- 시장진입(판매) 단계의 신제품 보유, 시범적용공간 확보 기업

- 시범적용공간 또는 다른 수요처 판매 등 상용화 가능 기업

선정기준 및 방법

- 공개모집, 심사선정(서류평가, 발표평가)

- 조기 상용화 가능성, 사업성 등 평가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방법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방문 제출

URL: www.dicia.or.kr,
http://cluster.dicia.or.kr
추진절차
  • 사업공고 대전 지역 게임기업 대상 공고진행
  • 평가 및 선정 지원대상 기업의 적합성 평가
  • 현장구성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
  • 결과보고 및 결과 평가 평가를 통한 지원금 확정
  • 지원금 지급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비 지급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이중섭 : 042-479-4157, jungseopyq@dicia.or.kr

1-5. 비즈니스 네트워크 운영

ㆍ 게임산업 관련 기업ㆍ유관기관ㆍ대학 등 다양한 네트워킹

ㆍ 글로벌 게임파트너사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를 통한 사업 성과 창출

ㆍ IR 컨설팅 및 VC 투자유치 교육 등 사업화 및 기업 역량 강화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9년 2월 ~ 12월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으로 소재지가 대전지역인 게임 제작업 또는 배급업 등록 기업

※ 지사의 경우 대전지역 소재지에 설립 후 6개월, 최소 3명 이상 상시근무에 한하여 지원 가능

지원내용

- 시장개척 2회, 초청회 1회, 교류 10회

구분 세부조건
지원대상

- 게임산업 관련 기업ㆍ유관기관ㆍ대학 등

지원내용

- 정보ㆍ기술교류 및 협업기회 제공을 통한 융합모델 발굴 도출

- 게임기업간 네트워크 교류로 상생 형태 지속

-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 해외 시장 개척단 참가 지원(항공료, 숙박비 등)

- 사업화 역량 강화 컨설팅 및 실무 교육 진행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추진절차
  • 네트워킹 데이 주제 설정 주제에 맞는 게임기업 및 관련 산학연관 설정
  • 주제 및 참여일정 협의 산학연관 대상
  • 네트워킹 데이 실시 모임을 통한 네트워크 교류
  • 결과 공유 개선사항, 애로사항, 지원사항 수렴
  • Feedback 주제별 정기적 네트워킹 데이 분류 및 재추진
문의처

콘텐츠사업단 콘텐츠 사업팀

이호재 : 042-479-4154, expo2002@dicia.or.kr

박혜경 : 042-479-4158, kaypark@dic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