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사업지원

5. 문화콘텐츠 시장창출 지원사업

6. 문화콘텐츠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

해외진출 유망기업에 대한 사전 컨설팅, 현지화 작업 지원으로 글로벌 역량강화 및 현지 수출 사절단 파견을 통한 실질적 해외시장 판로 개척, 글로벌 기업 육성

6. 문화콘텐츠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
사업예산 175백만원 사업기간 2020년 3월 ~ 12월
지원 대상 - 본사 소재지가 관내이고 개발이 완료된 자체 콘텐츠로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콘텐츠·ICT 기업
지원내용
사업분야 사업내용 지원규모 비고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 국내 역량강화 Program

(교육)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강화 교육

(컨설팅) 해외진출 컨설팅 및 타깃시장 정보제공

■ 현지 필드트립 Program

(바이어 맞춤형 현지화) 기업별 진성 바이어 발굴 및 사전 교류를 통한 현지화 작업 지원

(수출사절단 운영) 비즈매칭, 네트워킹 등 현지비즈니스 추진, 파트너십 구축 지원

(후속지원) 바이어 초청 및 계약 검토, 현지와의커뮤니케이션 등 성과창출 지원

24개 내외 / 12개 내외 전문 대행사를 통한 간접지원
신청방법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www.dicia.or.kr) 참조

사업추진 절차
  • 1지원사업 모집공고

    지원사업 과제선정 공고

    - 홈페이지 통한 공고 게시

  • 2기업 선정

    서류평가(필요 시 인터뷰)

    선정결과 통보

  • 3사업수행

    사업수행

    - 국내 역량강화 Program

    - 현지 필드트립 Program

  • 4성과관리

    사업완료 및 성과추적

    ‐ 성과창출 모니터링

    ‐ 관련사업 연계 및정보제공

    ‐ 성과확산 및 대외홍보

문의 및 확인

콘텐츠사업단 콘텐츠전략팀

인은수 과장 479-4153, mhni@dic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