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문의

대전의 미래를 여는 정보문화산업선도기관

답변드립니다.

  • 작성자 진흥원
  • 작성일 2017-07-28
  • 조회수 694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안녕하세요.

대전에서 작은 사업체를 운영중인 정성운이라고 합니다.

저는 약 15년간 게임사업체(온라인게임 : nc소프트, 플레이위드등 , 모바일게임 : 게임빌, 퓨어게임즈등) 근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본가 사정상 다시 대전에 내려와 게임사업을 진행하려고 하였지만 대전지역에서 게임사업을 진행하기는 타 지역보다 많은 제약이 따름니다..

타 지역의 경우 부산, 대구의 경우 지자체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게임사업이 많이 발전하여 수익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웹 검색을 하다보니 이번에 PC방에서 게임대전을 진행하시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과연 어느정도 대전 게임산업시장이 발전할지는 개인적으로 부정적입니다.

기회가 되면 제가 대전 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서 담당자분과 협의를 하였으면 합니다.

대전의 게임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서울의 메이져 게임업체와 협업을 통하여 게임 인재가 키워질수 있도록 제가 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찾아뵙고 논의를 해봤으면 합니다..

제 메일주소는 jsw9001@daum.net 입니다.

부디 전시행정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대전지역에 게임산업이 발전했으면 합니다.

답변





정성운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우선 대전지역 게임산업 육성정책 및 사업과 관련하여 사실과 다르게 인지하고 계신 부분이 있어 참고 설명드리고

이런 상황 자체도 우리원에서 사업에 대한 홍보가 부족하였기에 발생한 것이라고 생각되어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말씀하신 게임대전은 2017 e스포츠 한밭대전을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본 사업은 대전지역 게임산업 육성사업과는 별개의 사업으로, e스포츠 한밭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라는 점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스포츠 한밭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의 지역 결선으로

대전광역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 및 주관하고 있습니다. 지역 결선에서 선발된 선수들은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대전지역 대표선수로

출전하여 전국에서 참가한 대표 선수들과 경쟁하게 됩니다.


대전지역 게임산업 발전에 깊은 관심 보여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2016년부터 대전에서도 지역 게임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 대전시와 함께 국비사업을 유치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전 글로벌 게임센터는 전국 8개 지역글로벌 게임센터 중 하나이며,

년간 총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대전지역 게임 제작지원, 게임기업 육성, 시장진출 지원, 컨설팅 및 워크숍 등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50개 이상의 게임기업을 발굴하여, 중복 포함하여 81개사가 지원을 받았고, 신규 고용창출 92명, 신규 게임 19종 제작, 국내외 비즈니스 지원 18건 등

대전지역에 게임 인프라가 구축되고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앞으로 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정성운님이 대전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사업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O 게임 담당자 : 콘텐츠사업단 이용태 팀장

    - e-mail : yw1lee@dicia.or.kr / 전화 : 042-479-4152